
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기업인 한국호스트웨이(대표 이해민 www.hostway.co.kr)는 매니지드 상품을 세분화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IT 인프라만 신청할 수 있는 ‘모듈형 매니지드 상품’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.
모듈형 매니지드 상품은 기본형, 고급형으로 구분된 기존 매니지드 상품 구성을 세분화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분야를 직접 신청할 수 있게 했다.
호스트웨이 관계자는 “기존 매니지드 서비스는 개별 고객 요구를 반영하기보다는 필요하지 않은 부분까지 포함된 패키지 상품으로 이용해야 했지만 모듈형 매니지드 상품은 DB, 보안, 네트워크, 웹 서버 등 필요한 분야만 선택적으로 신청할 수 있다”며 “기존 통합 매니지드 상품보다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성 시 매니지드 서비스가 필요한 서버에 고객이 탄력적으로 직접 신청할 수 있다”고 설명했다.
기존 매니지드 상품은 일정 규모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한 IT 아웃소싱 형태의 개념이었다. 반면에 모듈형 매니지드 상품은 스타트업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호스트웨이의 매니지드 서비스를 비용 부담 없이 최소화해 선택할 수 있다. 기본 서비스보다 높은 보안레벨을 사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주문형 서비스이기도 하다.
(중략)
GLOBAL WEB SOLUTIONS HOSTWAY